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업발전 의지를 다지는 농업인들의 화합의 한 마당축제인 “제24회 속초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1월 11일(월) 오 전 9시 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속초시농업인단체와 속초농협내부조직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속초시,속초농협, NH농협시지부, 속초양양축협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신기술 및 도시농업 홍보전시 등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확보와 농업경쟁력을 제고하고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다.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협 조합원 등 1,200여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행사는 오전 10:00 개회식을 시작으로, 생활개선회 난타동아리 공연,

평양예술단 공연, 농․특산물 전시, 농업인한마당잔치, 경품추첨 등이 진행된다.

 개회식에서는 지역농업발전 유공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으로 영예로운 농업인 대상은 농업인단체 활성화와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헌신·노력한 김인종씨(노학동 도원리)가 수상하며, 이와 함께 각 분야별로 8명의 우수 농업인 및 단체회원 수상하게 된다.

 김은수 제24회 속초시 농업인의 날 행사 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 해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속초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업인단체와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농업인 상호간 교류를 통해 농업인들 간 유대강화와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