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문화원 진천문학관 작가초청강연회 실시
충북교육문화원 진천문학관 작가초청강연회 실시
  • 손혜철
  • 승인 2019.11.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박경환) 분원 진천문학관이 11월 8일(금) 오후 1시 진천문학관에서 2019. 작가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2019. 작가초청강연회는 문학과 체험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예술을 통한 문학적 감수성 고취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올바른 심성과 정서 함양의 계기를 마련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작가초청강연회에는 시인 신현림이 초청돼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시와 이미지의 콜라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강연회에는 중·고등학생 50여명과 교사들이 참여하여 시와 그림, 문학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작가와의 만남 전에는 시를 노래로 표현한 아카펠라 공연을 관람하고 아카펠라의 특징, 시와 관련성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음악을 통해 시를 접했다.

작가와 만남 후에는 작가가 추천한 시를 함께 낭송해보고 이를 시화로 제작하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문화기획부 백우정 부장은 "이번 작가초청강연회를 통해 다양한 고민으로 성장통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보다 아름다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따듯하고 씩씩한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문학관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매년 다양한 주제로 작가초청강연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