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푸른도시사업본부 신규공무원 업무연찬 실시
청주시푸른도시사업본부 신규공무원 업무연찬 실시
  • 손혜철
  • 승인 2019.11.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푸른도시사업본부는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제2청사 소회의실에서 매주 1시간씩 8-9급 신규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업무연찬을 추진한다.

공원관리·공원조성·산림관리과 총80여 명이 근무하고 있는 푸른도시사업본부는 신규공무원이 매년 증가해 8-9급 공무원이 28%(22명)를 넘게 차지하고 있으나 담당업무 관련 법률 미숙지, 관련분야 수요증가에 따른 업무영역 확대, 고질민원 대처방안 등 실무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신규공무원들이 적응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과별 주요현안, 중점 추진사항을 토대로 경험이 많은 팀장들의 강의와 질의·응답·토론 등의 업무연찬을 해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무연찬이 끝나면 강의자료를 업무처리지침으로 활용가능 하도록 책자로 제작해 본부 전 직원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신규공무원들이 참여하는 연찬회를 추진함에 있어 편안한 분위기로 시작하고자 지난 7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갖고 결의를 다지며 최근 화두인 민간공원개발 추진상황도 경청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