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세계 10대 슈퍼푸드 ‘호두’ 소비 촉진 행사 열려
충남도, 세계 10대 슈퍼푸드 ‘호두’ 소비 촉진 행사 열려
  • 이경
  • 승인 2019.11.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가 호두 재고량 적체로 시름에 잠긴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열고, 판로 확대에 나섰다.

도와 천안농협 광덕지점은 8일 도청에서 직원과 내방객 등을 대상으로 ‘호두 소비촉진을 위한 특별판매 및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기지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으로 호두 축제가 취소됨에 따라 호두 재고가 적체된 데 따른 것이다.

실제 지난 10월 호두축제가 취소되면서 농가에서 수매해 판매하려 쌓아둔 호두만 6톤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도 산림자원과 직원을 비롯한 지역본부 임직원 등 20여명은 호두 1톤(알호두 0.9톤, 살호두 0.1톤)에 대한 특별 판매를 실시, 천안 호두의 우수성을 전파했다.

도 관계자는 “호두는 불포화지방산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건강식품이다”라며 “도민께서도 호두 소비촉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