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윤구)가 11월 8일(금) 오전 10시 증평 블래스톤 벨포레에서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회장 원용권, 대표 임낙규)와 산학협력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계교육을 통한 현장실습 지원, 연계교육에 따른 재정적 지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산학협력 현장실습학생 우선 취업, 산학협력사 체험학습실시, 산학겸임교사·체험학습 교육 강사 지원을 하게 된다.

이 협약에 따라 증평공고 학생들은 토목·건축 5명, 전기시설물 관리 공무직 1명 등 채용 약정이 확정되었다.

한편 증평공업고등학교는 이번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외에도 ㈜아임삭, ㈜에타, 동남전자(주), 철우테크 등 38여개 업체와 163여명 취업약정으로 산학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자분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건설공제조합 도제식교육, 중소기업특성화 인력양성사업, 군특성화학과(군부사관 25명) 등을 통한 취업연계교육과정을 거쳐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취업기회의 제공과 취업처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이윤구 교장은 “증평의 산학이 함께하며 학교, 기업, 지역의 상생과 발전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목표를 가지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증평공고와 산학협력 MOU를 맺은 ㈜블랙스톤에듀팜 리조트는 증평 기반 중요 기업으로 2022년까지 증평군 도안면 증평 에듀팜 특구 내에 복합연수시설 및 힐링 휴양촌, 양떼 체험장, 골프장, 승마체험장, 수상스키장 등 관광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경제에 큰 공헌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