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가서 김장하자!” 괴산김장축제 개막
“괴산가서 김장하자!” 괴산김장축제 개막
  • 손혜철
  • 승인 2019.11.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19괴산김장축제가 시작된 8일 전국에서 몰려온 방문객들이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이 행사에는 당초 예상보다 100팀이 더 많은 500팀이 몰려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는 참가비 12만원(4인기준)을 내면 절임배추 20kg과 양념 7kg이 제공돼 30분이면 쉽게 김장을 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비닐장갑과 앞치마는 무료로 제공되며, 축제장에서 농·특산물을 살 수 있는 괴산사랑상품권(1만원/1상자)도 지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주한대사관 글로벌 김장담그기 △외국인·어린이 김장체험 △독도 기부 김장담그기 등 김장마당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전국 김치음식 경연대회 △전국 대학생 치어리더 경연대회 △김장 라면왕 선발대회 △산막이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트롯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경연 이벤트로 마련된다.

2019괴산김장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아삭한 김장여행’을 주제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충북 괴산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다.

괴산군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는 최고 품질의 괴산배추를 전남 신안군에서 들여온 천일염만으로 절이고, 괴산 청정수로 깨끗이 세척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