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가 주최하는 베이커리·요리대회인 2019년 제7회 부산국제 AF아티산 페스티벌이 지난 2일부터 3일 양일 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었다. 이 대회에 참가한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장경환) 호텔외식조리과 1학년 김정우 학생이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장상과 금메달을 수상을 하여 한국호텔관광고의 위상을 또 한 번 드높였다.

부산국제 AF아티산 페스티벌은 우수기능인 발굴 및 후진 양성, 우수기술을 보유한 소상공인 간 현장경연을 통한 상호 기술교류와 협력의 장 마련과 업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간기능인 주도 국제대회 개최로 기능인의 사기진작과 위상제고를 목적으로 시작된 요리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베이커리, 커피, 요리분야 등 국내 외식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목으로 각 분야별 라이브 경기와 다양한 제품의 전시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호텔관광고 호텔외식조리과 1학년 김정우 학생이 초콜릿공예과자 전시부문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장상과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에 수상한 김정우 학생은 “금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그 상의 가치만큼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도와주시고 큰 힘이 돼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