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1월 2일(토) 130:00~15:00 센터교육장에서 다문화 가족 초등 3학년~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사춘기자녀와의 행복한 대화‘네 이야기를 들려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생애주기별부모교육 ‘네 이야기를 들려줘’프로그램은 사춘기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을 해소하고자 진행되었다. 부모가 자녀를 인격적으로 존중할 수 있도록 사춘기자녀 이해하기, 대화법, 역할놀이 등 다양한 의사 소통법을 알려주었으며, 진행 후에는 현재 자녀들과 겪고 있는 상황들을 이야기 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화를 낼 이야기가 아닌데도 화를 내거나 눈물을 흘리는 행동을 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 힘이 들었다. 자녀를 이해하고, 대화법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엄마의 입장, 자녀의 입장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천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40대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 부부소통법 등 부부역할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가족상담, 통번역, 육아맘 힐링 프로그램,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54-439-8280 가족교육 담당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