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경상북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15개 시·군)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 영남일보가 주관하는 ‘2019 경북사과 홍보 행사(경북사과Festival)’에 참가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사과인 안동사과를 서울시민들에게 할인 판매(홍보)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5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쉿 대한민국은 지금 경북사과와 열애 중!’이라는 부제로 시군별 홍보·특판행사, 소비촉진 이벤트, Smaple 홍보관, 사이소 운영 전시·체험, 시음·시식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안동시는 행사장 내 판매·홍보부스(5번)를 설치하고 안동산약(마), 안동소주, 안동생강 등 대표 농·특산품을 전시하고, 안동사과 800박스(박스당 2.5kg)를 5,000원에 할인 판매(농가수취가격 8,500원)할 계획이다. 안동농특산품 홍보 판촉 활동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유네스코 세계유산 하회마을, 도산·병산서원 등 안동의 문화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5일 오전 10시 30분에는 개막식에 앞서 프라자호텔에서는 사과주산지시장군수협의회(안동 등 15개)를 개최하고, 사과 산업 공동 발전방안과 중앙정부 등에 건의 사항 채택, 사과 소비촉진을 통한 가격안정 방안에 대한 깊이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사과는 농식품 파워 브랜드 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전국 최초로 2회 수상하는 등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번 행사가 안동사과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