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호주 브리즈번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대하여 10월 28일(월)부터 11월 3일(일)까지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단은 7개 분야(조리, 건축(타일), 용접, 자동차정비, 뷰티(헤어), 전자, 전공서비스)의 직무영어교육, 직무교육, 실습업체의 현장을 방문•점검함으로써 해외 파견학생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점검한다.

이들 학생들은 호주 브리즈번시에 도착하여 5주 동안 7개 분야별 맞춤형 직무영어교육을 받고, 현재는 현장실습을 준비하기 위해 전공직무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추후 업무협약(MOU)이 체결된 업체 등에서 4주간의 현장실습을 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현장점검단은 파견된 전체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브리즈번 현지에 취업한 졸업생들과 간담회를 통해, 국외 취업에서의 다양한 생활상과 고충을 듣고 격려하였으며, 추후 현지 취업생을 위한 지원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호주 브리즈번시 시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호주 취업기회 확대 및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였으며, 호주 브리즈번시는 대전교육청의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현장점검 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직업계고 학생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직업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