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에서 주민자치센터 운영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용상동주민자치회(회장 이남형)는 11월 1일 오후 6시 안동용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19 용상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2013년, 2016년, 2018년 이후 네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 모아 발표하는 자리이다. 그동안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결과를 돌아보고, 프로그램 간 정보공유와 소통,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프로그램발표회에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의 1부에서는 개회식으로 축사, 환영사 등을 하고, 2부에서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10여 개 프로그램 발표회와 전시회로 진행된다. 이어 용상동 주민들의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남형 용상동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 발표회가 용상동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기조 용상동장은 “주민자치센터가 주민 주도하에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