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11월 2일(토)~3일(일) 1박 2일 동안 증평 율리휴양촌에서 ‘2019 가족예술캠프 <깨구랑창> 시즌 4’를 개최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는 금번 가족예술캠프는 ‘엄마랑 아빠랑 아리랑’이란 주제로 총 57명(16가족)이 참가하여 아동(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가족예술캠프는 전문예술단체인 극단꼭두광대와 함께 의자놀이, 대형 종이 인형 만들기와 아리랑 한삼 춤추기 등 ‘엄마랑 아빠랑’, 가족별 아리랑 부르기와 술래잡기, 강강술래 등 ‘아리랑 공동체 놀이’,

태평소, 북, 장구, 꽹과리 등 사물놀이 악기를 체험하는 ‘아리랑 대취타 합주’, 퍼레이드 형태의 ‘엄마랑 아빠랑 아리랑 길놀이’ 등 재미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핵가족화와 혼밥 세대에 심금을 울리는 효(孝) 이야기를 주제로 한 ‘떡보와 아리랑 다섯 고개 호랭이’ 공연도 참가 가족들에게 선보인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참가하는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가슴 깊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캠프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