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1일(금)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통일교육 교사연구회 및 통일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2019년 대전 학교 통일교육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한반도의 남북 화해·협력 분위기에 따른 학교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학교 평화·통일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 일정은 ▲통일교육원 차문석 교수의 ‘동북아 정세와 평화·통일’ 특강 ▲통일교육 연구회의 ‘학교 통일교육 수업 사례 나눔’ 발표 ▲통일교육원의 학교 통일교육 관련 사업 설명으로 진행된다.

‘동북아 정세와 평화·통일’ 특강을 통해 교원들은 평화·통일에 대한 국제 정세와 우리의 통일 교육 방향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갖고, 통일교육 연구회의 ‘학교 통일교육 수업 사례 나눔’ 발표와 정보 공유를 통해 교원의 실천적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통일교육의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비하여 교원의 학교 통일교육 역량을 강화하는데 이번 워크숍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 교육청은 학교 평화·통일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지도록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