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저소득층이 참여하는 자활사업의 활성화와 탈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충북 최초로 마련한 청주지역자활센터 자활생산품 공동판매장‘꿈의 공간’이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원구 청남로2133번길 43(모충동)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자활생산품 공동판매장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들이 자립을 목표로 자활사업에 참여해 땀과 열정으로 만든 EM생활용품, 청원생명쌀로 만든 누룽지스낵, 홈패션과 압화 등 자활생산품과 장애인 보호시설, 시니어클럽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만든 다양한 물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공간이다.

특히 국수 전문점 운영과 커피를 함께 판매함으로써 시민들이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해 이용 빈도를 높임으로 자활참여자의 자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선재 청주지역자활센터장은“현재 11개의 자활근로사업단 100여 명의 자활근로 참여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더욱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원지역자활센터의 자활생산품 공동판매장도 청원구 율량동에올해 연말 개점을 목표로 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