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김상래)는 오는 11월 3일(일) 오전 11시부터 속초시생활체육관에서 2019년 제4회「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속초시민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속초시민이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행사는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해왔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준비한 줌바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올해 새롭게 준비한 세계의상 패션쇼와 10팀이 경연을 벌이는 속초시민 장기자랑이 진행되며, 가족관계 증진 및 지역사회통합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과 속초시민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희망쪽지를 뽑아요’ 이벤트도 진행된다.

2부에서는 행사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족 운동회와 푸짐한 경품 추첨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올해 새롭게 마련된 4개국(필리핀, 베트남, 일본, 중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음식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올해 행사는 작년과 다르게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및 사회통합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