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테크노파크는 29일 산업통상자원부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재)강원테크노파크’, 특허법인 ‘다나’와 공동으로 ‘제3차 찾아가는 기술탐색단’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개최했다.

기업과 연구기관의 소통과 기능성 화장품 기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기술탐색단’은 직접 연구기관을 찾아가는 방식을 도입하여 연구자와의 스킨십 강화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충남대학교에 이어서 세 번째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진행된 이번 ‘찾아가는 기술탐색단’은 기능성 화장품 기술 수요가 있는 충북ㆍ강원지역 기술기업들을 탐색단을 구성하여, 유망기술 구매력이 높은 기업과의 전략적 매칭으로 기술이전이 촉진될 수 있도록 전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실 투어 및 교류 시간 추진, ▲연구자 및 기업 담당자 간 1:1기술상담 등 관련 기술 소개, ▲참석 기업들이 치료용 기능성 화장품 분야 기술소개 발표 등 기능성 화장품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진다.

충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홍양희 단장은 “기능성 화장품 기술 산업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의 목표를 두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기술탐색단,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