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대구컬렉션이 10월 31일(목)부터 11월 1일(금) 이틀간 2.28기념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며, 대구 대표 디자이너 6명과(한복포함 11명) 중국(청도, 대련)의 해외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이번 패션쇼는 10월 31일 16시30분 화화호호(김도윤)의 오프닝 패션쇼를 시작으로 총7회에 걸쳐 2020 봄/여름 시즌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 이미지 패션쇼로 섬유패션도시 대구를 세계에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한 대구컬렉션은 올해 31회째를 맞이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이전과 다르게 2.28기념중앙공원으로 장소를 옮겨 도심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야외 패션쇼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패션잡화, 안경, 제화 등 지역 특화산업군과의 융합을 통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컬렉션을 전개해 연관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올해로 31번째를 맞는 대구컬렉션은 최초로 야외무대로 런웨이를 옮겨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패션문화축제가 될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패션도시 대구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을 넘어 대구패션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차세대 한류 관광콘텐츠로 성장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심 속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이번 제31회 대구컬렉션은 시민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경북패션조합(053-382-121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