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는 10월 25일 단양호 호수사랑 환경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신단양지역개발회와 단양중학교 환경동아리 세단이 주관하고, 충주호환경협의회와 K-water 충주권지사가 후원하는 본 사업은 단양호 호수환경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호수보전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청정 호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임명장 수여, 배지달기, 선서, 특강, 단양호 대형 사진 퍼즐 맞추기 퍼포먼스, 단체사진 촬영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는 (사)신단양지역개발회와 한국수자원공사 단양수도센터는 물론 단양지역의 환경 단체(수생태협회, 숲해설가협회, 에코단양) 및 풀꿈환경재단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에서도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단양중학교 환경동아리 세단 부장 양다혜 학생은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의 입장에서 단양호의 청정 환경 조성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역할에 대해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단양중학교 김명수 교장은 “대한민국 제1의 관광도시인 만큼 청정 단양의 환경 보존을 위해 환경동아리 세단의 환경지킴이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