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양수건설추진실(실장 권택규)이 지난 25일 양수발전소 유치지역인 영동군을 방문하여 천태산 등산로 입구부터 영국사까지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했다.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강화 및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에 대한 지역수용성 제고를 위해 시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영동, 홍천, 포천 양수건설준비팀을 포함한 양수건설추진실 직원 약 30여명이 참가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100대 명산 천태산등반객 및 다음날(26일) 진행되는 영국사 은행나무 시제(詩祭) 참석자들에게 쾌적한 가을산행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천태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등반객이 버린 일반쓰레기 및 지역 생활쓰레기들을 다량 수거하였으며, 봉사활동 중 만난 등반객 및 지역주민들은“많은 한수원 직원이 지역에 찾아와 정화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니 양수건설사업 유치에 따른 지역 변화를 조금씩 체감하게 된다”며 호응을 해주었다.

또한 봉사활동 후에는 영동군 국악체험촌에서 신규양수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양수건설사업 추진계획 및 각 현장건설준비팀 운영계획을 공유, 협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았다.

권택규 한수원 양수건설추진실장은 "이번 영동군 천태산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신규 양수건설소 유치지역 주민과의 일체감 조성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전개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