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농촌진흥청이 공모한 ‘2020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에 감물면에 사는 청년농업인 이지현(33·여)씨의 ‘땡큐포유(Thank you 4 U)’가 선정되면서 총 사업비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0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성공 모델을 창출·확산,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뽑힌 ‘땡큐포유’는 정원, 하우스시설, 휴게시설을 조성,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간식을 판매하고, 청년농업인들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다채로운 주제의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괴산군 4-H연합회 부회장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이씨는 “많은 고민과 노력 끝에 구상한 땡큐포유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보람된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재능을 활용한 지역농업 네트워킹과 직거래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군에서도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기술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사업 추진 결과를 다각도로 분석해 청년농업인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창출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