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팔 때도 살 때도 안전한 조개젓 꼭 확인하세요
천안시, 팔 때도 살 때도 안전한 조개젓 꼭 확인하세요
  • 이경
  • 승인 2019.10.2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는 최근 조개젓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확인됨에 따라 소비자와 판매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전국 조개젓 제조업소의 제품을 수거 검사한 결과 충청남도 내 총 41건 검사 대상 중 28건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됐고 13건에서 불검출됐다.

시는 조개젓을 취급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등에 공인시험·검사기관에서 A형 간염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 적합 판정받은 제품만 유통·판매하도록 조치했다.

또 전통시장 등 5곳에 ‘팔때도 살때도! 안전한 조개젓 꼭 확인하세요’라는 현수막을 부착하며 조개젓을 구매하는 소비자와 판매자들이 A형간염 바이러스에 주의하도록 알리고 있다.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조개젓 제품은 식약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조개류는 반드시 익혀 먹고 특히 음식점 영업주와 조리 종사자는 안전한 식재료 구입은 물론 조리과정 중 위생적인 취급기준을 준수해야 한다”며 “또 화장실 사용 후와 음식 조리 전에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A형간염 환자와 유증상자는 식품취급을 절대 금지한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