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 독거노인과 효 행복나들이
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 독거노인과 효 행복나들이
  • 이경
  • 승인 2019.10.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공동단장 구제병)은 25일 지역사회 독거노인 10명을 모시고 경기도 안성 맞춤랜드 일대로 효 행복나들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나들이에 함께한 독거노인들은 직접 여행을 결심하기도 어렵고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기가 쉽지 않아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이 대상자를 선정해 동행했다.

또 이달과 11월에 생신을 맞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신음식과 케이크, 과일, 떡 등을 손수 준비해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전기 찜질기를 선물했다.

이날 단원들은 처음 하는 나들이 활동에 조금은 서툴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나들이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나에게 외출이란 대부분이 병원에 방문할 때뿐이었는데, 오랜만에 나들이를 나와 가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고 올 한해 최고의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