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전통시장상인회(회장 명노우)가 시장 활성화와 지역홍보를 위해 야심차게 진행한 ‘2019 토요장터․별자리야시장’이 26일 7회차 운영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토요장터와 별자리야시장은 7월 6일부터 10월 26일까지(청양장날 제외) 매 주말 열렸으며, 특히 폐막일 행사는 생맥주 페스티벌, 경품추첨, 화려한 공연, 군밤·군고구마 무료 나눔행사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토요장터와 별자리야시장은 특색 있는 먹거리 판매 외에도 충남도립대학생들의 마사지 및 네일아트 재능기부,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가움을 샀다.

토요장터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청양의 대표 농특산물인 고추, 구기자, 밤, 표고버섯 등 칠갑마루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졌고, 별자리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먹거리 및 체험부스 운영, 문화공연과 이벤트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청양시장상인회는 26일 방문객들에게 생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분위기를 돋웠다.

명노우 회장은 “토요장터와 별자리야시장을 일곱 차례 운영하면서 청양전통시장을 타 지역 관광객에게 널리 알렸다”면서 “우리 시장이 주말 관광형 시장으로서 청양을 대표하는 야행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