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이 축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2020년 지역축제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지역축제 육성사업’은 △관광진흥 △지역문화 계승 △향토자원 △지역 농·특산물 등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를 선정,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 신청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며, 신청 대상은 괴산군에 주소를 둔 법인 또는 단체가 해당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관내 법인·단체는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 고시공고란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31일까지 군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으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icg107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 마감 후 축제·관광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회를 통해 주민주도, 지역자원 활용, 지속가능성, 파급효과 등 요건을 꼼꼼히 따져 대상자를 최종 선정, 최대 3000만원까지 예산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축제는 지역경제에 커다란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군에서 추진하는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뽑힌 지역축제 육성사업으로는 △사리백마권역겨울놀이축제 △감물감자축제 △연풍조령문화제 △둔율올갱이마을축제 △문광은행나무마을축제 △목도백중놀이 등이 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830-34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