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심천에서 열린 ‘선물․가정용품 박람회’에 지역 중소기업 8개사가 참여해 171건 304만 5,000달러(37억 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공동 진행한 이번 박람회에는 가정․주방용품, 헬스케어, 건강식품 등을 제조하는 ㈜캡스톤, 바이오살, ㈜케이엔텍, ㈜유진바이오텍, ㈜누에보컴퍼니, 바이오프랜즈, ㈜라파힐테크, ㈜소산원 등 8개의 지역기업이 참가했다.

대전시는 동 박람회에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기업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 중 실내 차량용 방향제와 악세사리를 생산하는 ㈜누에보컴퍼니는 지난해 같은 전시회에서 만난 프랑스의 수파(XOOPER)사와 85만달러(약 10억원) 상당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전시는 지역 지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지사화, 사후 출장 지원 및 해외 마케팅 통․번역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전시 수출지원사업 관리시스템(www.djtrad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