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2019년도 충청북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옥천군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들에 대한 교육을 장령산자연휴양림 대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 교육은 임용후보자 43명을 대상으로 예비공무원으로서의 가치관 정립 및 조직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다음 달부터 정식 새내기 공무원이 될 임용 예정자들은 설레는 기분과 희망찬 기대감을 갖고 이번 교육에 임했다.

1일 차 교육에서는 ‘전략적 미디어 활용’,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하는 서비스’, ‘ONE PAGE REPORT’ 의 내용으로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2일 차와 3일 차에는 ‘조직 소통 커뮤니케이션’, ‘공직 예절’, ‘조직 활성화’, ‘프리젠테이션 스킬’의 내용과 임용 후 실제로 사용하게 될‘온나라문서시스템’교육을 통해 조직생활에 적응력을 키울 수 있게 하였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1일 차 교육에 참석하여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것을 축하하며 임용 후 군민들을 위해 헌신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임용후보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임용후보자들이 군정에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화를 나누었다.

한편, 교육을 마친 43명의 신규 임용 예정자들은 오는 11월 이후 순차적으로 적재적소에 배치,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