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Wee센터는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3층중등교육과장학협의회실에서부모성장및 가족관계 회복을 위하여 부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모 집단상담은 부모의 자기이해와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을 통한 부모성장 및 가족관계 회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에실시하는부모 집단상담은 지역대학의 상담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며, Wee센터이용 학생의 학부모 5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실시한다.

 부모 집단상담을 통하여 부모는 자기를 이해하고 부모-자녀 간의 유연한 상호작용에 기여하는 의사소통기술을 배워, 부모자신의 성장을경험하고 자녀의 정서적 지지기반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반기에도 학부모 9명이 부모 집단상담을 4회 참여하였으며, 학부모들은 “나만 힘든 것 같고 고민인줄 알았던 부분들이 집단상담을 통해 누구나가 다 같이 힘들어하는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자녀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부모 집단상담이 부모 자신과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기회 제공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