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청주시 상당구청에서 공무원, 시설주, 건축 종사자, 대학생, 편의센터 등 25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증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민들의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유도하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시설 이용편의 증대를 위해 충북도와 편의증진 전문기관인 (재)한국장애인개발원 공동으로 실시한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편의시설의 올바른 설치 방법 안내, △유니버설 디자인 환경에 대한 이해, △국내‧외 주요 사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절차 및 항목별 적용 방법 등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도민은 신청서 등 제반서류를 충북도와 시군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서 (재)장애인개발원이나 시군 장애인복지부서에 직접 제출하거나, 전자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도내 장애인 편의증진 시설이 확대되기 위하여는 도민의 인식 개선이 가장 중요하므로 「장애인 먼저, 장애인이 행복한 충청북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이런 교육 과정을 더욱 확대하여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총 수업시간의 80% 이상 출석과 만족도 조사 응답자에 한하여 수료 처리되며, 교육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