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초등학교, 등굣길 축제 운영
단양초등학교, 등굣길 축제 운영
  • 손혜철
  • 승인 2019.10.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단양초등학교(학교장 정기홍)는 10월 17일(목)~18일(금) 이틀에 걸쳐 단양초 등굣길 축제를 열었다.

페이스 페인팅, 드론 체험, 디퓨저 만들기, 나만의 그립톡 꾸미기, 샌드위치 만들기, 오조봇과 함께하는 코딩체험, 비버 챌린지 등 다양한 부스체험행사에 전교생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회 스스로 의사소통하며 예산의 계획, 운영, 집행, 결과 등을 직접 경험하여 공동체의식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단양초 학생회장(함태균)은 “이 축제가 친구들, 후배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말했고, 학생자치 담당교사(원종훈)는 “축제가 단순히 업무 담당자가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기획부터 실행까지 학생들 주도로 참여하여 학생 친화적인 행사가 되었고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내실 있는 체험 축제가 이루어져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