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교장 노영임)는 10.21(월)홍익대학교의 지원으로 산업과 예술의 만남‘더 넓은 세계로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진로체험버스’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전문적인 직업체험활동을 위한 진로체험버스 지원단 홍익대 박종천 교수님과 석·박사과정의 11명의 학생들의 지도아래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A조, B조로 나누어 Virtual Reality(공대)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기초인 코딩혁명, mini-drone, 가상증강현실VR, 3D모델링, 3D펜 수업과 거인의 어깨위에 올라서다.(미술대)의 단색화 감상, 비평 및 제작하는 통합미술체험을 오전, 오후로 교대하며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무인신호등, 카카오케릭터를 제작하고, 180~200도의 온도에서 녹으며 나오는 필라멘트로 만드는 3D펜 작업을 통해 각자의 개성 있는 안경을 만들었다. 또한, 강당에서는 이색 미술체험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여 평소 접하지 못한 이색체험을 하게 되었다.

괴산중학교(교장 노영임)는‘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새롭고, 전문적인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보다 넓은 안목과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또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홍익대 박종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