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이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미세먼지 저감 대책 홍보 총력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아프리카돼지열병에 이어 최근 AI바이러스까지 검출됐다”라며“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 활동에 애써 달라”라고 지시했다.

이어“요즘 겨울을 앞두고 야생 동물들의 먹이 활동이 왕성해지면서 도심에 멧돼지가 빈번하게 출몰해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데 포획 활동 시 총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라며“관련 부서는 주민들에게 멧돼지 총기 포획에 따른 유의사항을 홍보해 총기 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내일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이 예정되어 있는데 국가 예산의 흐름에 주시해 내년도 정책 방향 대응에 신경 써 달라”라고 주문했다.

아울러“벌써 수도권과 충남은 미세먼지가‘나쁨’으로 나타나는 등 미세먼지 문제가 드러나는데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사업 등 시가 추진하는 미세먼지 저감 지원사업과 2020년부터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 제한 등 강화되는 법 기준을 시민들이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라고 지시했다.

이외에도“어렵게 확보된 예산이 적기에 충실히 집행되어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