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포럼과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일등경제 충북 실현을 위한 ‘제1회 도민과 함께하는 걷기대회’가 19일 오전 10시에 청주 오창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일등경제 충북과 충북경제 4% 달성을 위해 도민과 함께 결연한 의지를 다지고자 도내 기업인, 경제인과 도민 등 이시종 도지사 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걷기대회 코스는 미래지농촌테마공원을 시작으로 왕복 4km코스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특히 메인행사인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소망풍선날리기, 희망 시 낭독,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짐, 초청공연 및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서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회장은 "이번 도민과 함께하는 걷기대회는 도민화합은 물론 충북 경제 활성화를 염원하는 행사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비롯한 많은 도민들이 참석해줘서 행사가 뜻깊게 끝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경제포럼은 지난 1998년 설립된 이래 지난달까지 204회에 걸쳐 명사 초청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지역순회세미나, 전문가 초청 토론회, 경제좌담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경제단체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