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제천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듣는 학부모 강연 성황리 열려
충북제천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듣는 학부모 강연 성황리 열려
  • 손혜철
  • 승인 2019.10.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행복교육센터 주관으로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 라는 주제의 초청강연이 지난 10월21일 (월) 제천안전체험관 오리엔테이션 홀에서 열렸다.

 강사로 나선 한재권교수는 버지니아 공과대학교 출신의 기계공학 박사로서, 로봇 똘망과 다이애나 등을 제작한 로보티즈 수석 연구원 출신으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1기 위원을 역임했으며, 2011년도 로보컵 우승자로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로봇박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초청강연회에서 한재권 박사는 ‘로봇이 변화시킬 세상을 말하다, 로봇이 바꿀 우리의 삶과 문화,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시하였고 학부모들에게는 변화된 교육 흐름을 제시하였다.

 150여명의 학부모, 학생, 교사, 마을교사 등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치러진 이번 특강을 기획한 고승식 장학관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장)은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미리 보는 미래, 준비하는 오늘을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실패의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따뜻하게 자란다는 박사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다. 오늘 강연회를 통해 어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명사 강의를 개최해 준 교육지원청에 감사를 드린다” 라고 소감을 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