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락노인종합복지관(조수동관장)은 올해로 제 25회를 맞아 “홀로어르신 초청, 맑은누리 실버한마음 축제”를 오는 24일(목) 오후 1시에 제천문화회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맑은누리실버한마음 축제’는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들이 13개 프로그램의 1년간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발표회와 더불어 지역 내 홀로어르신 25명을 초청하여 제천여고 학생들과의 1 : 1 결연을 맺어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훈훈한 자리를 마련하며 이날 재롱둥이 제천유치원생들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로 모인 후원금 및 후원물품은 복지사각지대 놓인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명락노인종합복지관은 평생교육사업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가족통합지원사업, 명락경로대학(원), 베이비부머봉사단, 명락커뮤니티케어센터 등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문화를 선도해 왔다.

특히,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은 제천시 전체 독거노인 8,278명중 1,520명의 안전을 돌보는 복지서비스로 2018년도 충북도내 최우수기관 선정 및 전국 4위를 기록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 위기 및 독거노인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