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18일(금),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유치원 학부모 13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학부모의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타인과 조화롭게 관계를 맺고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정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대학교 김성애 교수를 초청하여 ‘우리 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라는 주제로 제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역량과 다문화이해, 다양성의 교육, 공동체의식 함양 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최근 다문화교육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타인과 조화롭게 관계를 맺고 소통할 수 있는 태도와 가치, 행동 역량을 키워주는 다문화 감수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대전교육청은 유치원 대상 다문화교육 연구학교 및 정책학교 운영, 다문화유아 언어교육 강사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유아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문화 친화적인 문화조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