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0월 18일(금) 14:00, 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중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학교생활기록부 담당교사 및 현장지원단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하반기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9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향상을 높이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1학기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 교사에 이어, 2학기에는 동․서부 중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과 관리 방법의 핵심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의 오류 예방 및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본 연수의 강사로는 학교생활기록부 제작 및 전달연수 등에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이영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파견교사가 강의를 맡아 자주 등장하는 오류에 대한 예방법 및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강화를 위해 3월 에는 개정안과 지침 및 기재요령이 담긴 매뉴얼 책자를 모든 교원에게 보급하였으며 학교생활기록부 지원단을 통해 현장 및 온라인 컨설팅 실시하는 등 학교생활기록부의 질적 제고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교수․학습-평가의 실질적인 결과물인 학교생활기록부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기록, 관리하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