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드림스타트, 꿈을 찾아 떠나는 졸업여행
부여군 드림스타트, 꿈을 찾아 떠나는 졸업여행
  • 이경
  • 승인 2019.10.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부터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꿈을 찾아 떠나는 졸업여행’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청소년기 준비를 위해 마련된 졸업여행은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9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에게 다양한 경험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존감 향상과 견문 확장을 도모하고자 용두암, 천제연 폭포, 용머리 해안, 에코랜드 등 주요 관광지 관광을 비롯하여 투명 카약 및 귤 수확 체험, 스카이워터쇼와 피규어뮤지엄 및 자연사 박물관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올해를 끝으로 드림스타트와 초등학교를 졸업해서 아쉽지만 내년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여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의 사업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만 12세까지의 아동이며, 드림스타트에서 지원했던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발판이 되어 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