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메타세쿼이아길 건강걷기 대회 성료
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메타세쿼이아길 건강걷기 대회 성료
  • 권경임
  • 승인 2019.10.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보건소는 지난 16일 ‘두발로 죽죽(竹竹) 메타세쿼이아길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천년의 숲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는 슬로건을 주제로 한 걷기 대회는 관내 걷기동호회 회원, 건강체조 회원, 생활체육회 회원,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등 군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에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도모코자 진행한 취지에 맞게 건강홍보관을 운영, 금연 핑거밴드 캠페인과 음주폐해예방 리스타트 캠페인, 비만, 영양, 구강관리, 자기 혈관숫자 알기, 조기 암 검진 홍보, 우울극복 엽서쓰기 및 희망 나무 만들기, 치매 예방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홍보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건강을 위한 슬로건을 우리 군 모든 주민께 널리 알리고자 걷기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보건소는 걷기동호회 46개 팀(1,100여 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걷기동호회 개인별 성과평가를 거쳐 12월에 걷기동호회 성과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