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초등학교(교장 김길수)는 10월 17일(목) 학생축제인 제4회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복씨앗학교 4년 차에 접어든 명지초등학교는 ‘함께 배우고 배려하며 꿈을 키우는 행복한 명지학교’의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만드는 축제를 계획하였다.

최고 학년인 6학년을 중심으로 다모임을 통해 다양한 부스를 직접 구상하고 준비, 홍보, 운영 등 모든 과정을 학생 스스로 했으며,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은 UCC, 파워포인트, 다양한 홍보물들을 만들어 자신들의 부스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부스 운영에 대한 안내물도 각 학년 수준에 맞게 준비를 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축제는 총 4개의 마당으로 학교 곳곳에서 활기차게 진행되었다. ‘역사의 향기가 솔솔’, ‘페이스페인팅’ 등 22개의 학생부스와 건강부스(보건교사) 행복씨앗상점부스(교사)를 합쳐 총 24개의 활동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시청각실에서는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무대에 올라 총 6회에 걸친 공연마당이 진행되었으며,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전시마당은 학급별로 교육활동을 담은 사진전과 방과후 교육활동 작품전시가 함께 이뤄졌다.

학부모마당은 ‘추억의 운동회’라는 이름으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달리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릴 적 추억에 잠시 빠져보는 추억을 선사했다.

6학년 신준혁 학생은 “저학년 때는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는 즐거움이 있었다면, 고학년이 되어서는 내가 스스로 부스를 운영해서 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하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