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 열여섯번째 민족예술제
(사)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 열여섯번째 민족예술제
  • 손혜철
  • 승인 2019.10.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는 오는 23일(수)부터 27일(일)까지 5일간 박숙희 지부장과 지부 회원들의 참여로 제16회 민족예술제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제천민예총 내부적으로는 회원 개인의 역량강화와 외부적으로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로 16회째 맞이하는 민족예술제는 그 동안 늘 지역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기획추진 하였고 ,그 의미 있는 행사 중 하나로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기념비 사업이 있다.

우리 지역의 독립 운동가를 찾아 그 업적을 알려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의미를 새기고자 한다.

올해는 제천시 한수면 북노리출생으로 사회운동가이자 독립운동가, 한학교육자이신 노촌 이구영선생의 기념비를 세우고,

그 지역주민들께 문패를 만들어 주는 기념사업을 25일(금) 한수면에서 진행한다.

예술제 기간 동안 상시행사는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제천엽연초 의병대로 12길 81)내에서 진행되는데,

서예작품과 사진작품이 행사기간 내 전시실에서 전시되고 26일(토)에는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내에서 사물놀이, 통기타 공연, 만종리 극단(하얀민들레)등의 다양한 공연과 직접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깊어가는 가을 바쁜 생활 속의 시민들께 힐링과 감성 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뜻깊은 문화예술행사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