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은 단양 도전리 장수한의원 배용주 원장이 지난 17일 재단에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배용주 원장은 “어릴 적부터 가난하게 자라 홀로 상경해 공부를 하면서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아 그 감사한 마음을 주변에 베풀며 살고 싶었다.”며,

“평소 봉사란 의료인이라면 응당 해야 하는 일이고 17년 동안 오지나 근처 요양원을 다니며 의료봉사도 하고, 제천과 단양 내에 있는 학교에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배 원장은 ‘내가 쓰고 남은 것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빚진 것을 갚는다는 마음으로 실천하고, 사회와 분리되어 살아가는 사람은 없기에 누구나 사회에 대한 최소한의 감사와 책임이 있어야 한다.“는 말도 전했다.

한편, 이날 제천시 보건소 윤용권 소장을 비롯한 8명의 보건소 직원들은 매월 소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약정하며 총 516만원을 재단에 기탁하였다.

윤 소장은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모으니 큰 액수가 되었다. 제천의 기성세대가 십시일반 모아 제천에서 자라나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중현 이사장은 배원장에게 “단양 청소년뿐만 아니라 제천시 인재 양성에도 힘을 실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천시 보건소 직원의 십시일반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소액기부 문화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