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용 영동군보건소장,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군지회 감사패 받아
오준용 영동군보건소장,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군지회 감사패 받아
  • 황인홍
  • 승인 2019.10.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준용 영동군보건소장이 치매예방관리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기여해 온 공을 인정받아 충북지부 영동군지회 모범운전자연합회(회장 전우선)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7일 군에 따르면 충북지부 영동군지회 모범운전자연합회(회장 전우선)는 2019년 3/4분기 모범운전자회 일제 검열점호 및 교양 교육을 실시하면서 오준용 보건소장에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지회장의 감사패’를 수여했다.

영동군보건소는 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지회와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맺고, 주 3회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안전한 센터 이용과 귀가를 위한 송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 노인들은 고령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할 뿐 아니라 뇌질환으로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택시 송영서비스는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모범운전자 연합회 영동지회는 올해 치매파트너 및 치매안심등불 활동으로 군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치매관리 사업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이 날은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영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군 보건소에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오준용 보건소장은 ‘군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의미로 알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실효성 높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감사패 수여식 행사에서는 오준용 보건소장 이외에도 지역발전과 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보건소 김은경 치매안심팀장과 영동경찰서 윤여준 경위가 감사패를 받았다.

치매예방·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나 영동군치매안심센터(☎ 043-740-5946~9)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