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임흥빈)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취업진로 캠프를 10월 15일(화)부터 10월 16일(수)까지 충북 괴산에서 실시하였다.

취업진로캠프는 1학기에 실시한 멘토링 캠프 이후에 진행되는 캠프로 도제학생들의 진로지도의 도움을 주고 도제기업의 이해와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현재 제천산업고등학교는 도제반을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도제학교 취업진로 캠프는 제천산업고등학교 2,3학년 도제반 학생들이 참여하여 영주 폴리텍대학교에 방문하여 P-TECH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충북 괴산청소년수련원에서 기계분야 진로지도 명장의 강연을 듣고 학생들은 기계분야의 발전 방향을 이해하고 도제 학생의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배웠다.

그 외에도 캠프에서는 팀 협력 프로그램 같은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제천안전체험관에 방문하여 산업안전교육, 지게차, 로프 사용방법 등을 교육받아 현장에서 필요한 실제적인 안전교육을 받았다.

이번 취업진로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한 50년 명장이 우리들에게 필요한 취업진로 방법을 설명해주고 취업에 대한 조언과 현실적인 상담을 받게 되어서 의미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