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올해 총 701억 원을 투입해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및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 시는 교육경비 예산을 지난해 405억 원에서 73%(296억원) 증가한 701억원으로 대폭 확대해 투자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천안시 지방세수입 대비 비율 조례상 최대치 5%에 근접한 4.09%에 이른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교시설개선사업 87억 원 ▲고교무상교육지원 71억 원 ▲무상급식 지원 427억 원 ▲친환경급식 식재료 현물지원 68억 원 등이 투입됐다.

시는 내년도에도 고교신입생 무상 교복지원에 22억 원의 예산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며, 저출산 시대를 맞아 사교육비 경감과 사회적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경비 예산을 더욱 증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천안시의 교육경비 투자액이 저조하단 보도가 있었으나, 실제로는 충남 최대 규모 교육경비를 지원했고 내년에는 천안시 교육경비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구본영 시장은 “충남 최대 규모인 천안시에 걸맞은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예산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며 “공교육 강화와 교육환경 개선, 교육 인프라 확충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