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북부BIT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승인 고시
천안북부BIT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승인 고시
  • 이경
  • 승인 2019.10.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는 천안북부BIT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하 북부BIT산단)을 승인 고시했으며, 천안북부일반산업단지㈜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서북구 성환읍 복모리·신가리·어룡리 일원에 조성되는 북부BIT산단은 88만1000㎡ 규모로 총사업비 2362억 원을 투입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히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신물질 생명공학(BT), 전기·전자·정보(IT) 등의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2019년 1월), 관계기관 협의, 충청남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2019년 7월)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승인 고시됐다.

사업 시행자인 천안북부일반산업단지 주식회사는 천안시(40%), 코오롱글로벌㈜ 외 2개사(60%)가 출자해 설립했다.

산업단지계획이 승인 고시됨에 따라 앞으로 보상착수 이후 조성공사가 시작될 전망이며,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 천안시 균형발전 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영 시장은 “2007년부터 추진됐으나 민선 6기부터 본격적으로 괘도에 오른 북부BIT산단 조성사업이 난관을 극복하고 비로소 착공을 앞두게 됐다”며 “지역주민과의 협의로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낙후된 북부지역 균형개발 및 미래 신성장동력 육성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