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이광우 원장)은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중 교무지원전담팀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2일간)까지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무지원전담팀 중 교무행정실무원, 과학실험실무원, 전산실무원을 고루 선발하여 직무수행 능력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하여, 적극적인 교무업무 지원으로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통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 직무로는 ’교무중심 업무포털 이해‘, ’교내전산과 정보보안‘, ’과학실험실무원의 역할과 실제’를 편성하여 직종간 분반수업을 통해 직무역량을 보다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문제해결 할 수 있도록 교원업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편성하였다.

 또한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 ‘사례로 보는 공문서 바로 쓰기’, ‘조직성패의 가늠자, 청렴’, ‘4차산업혁명, 지금이 기회다’ 수업으로 보다 유익하고 알찬 연수가 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소양과목으로는 “명품직원으로 거듭나는 자기관리”를 편성하여 직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행복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중점을 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발전을 위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역할의 중요함을 인식하고, 연수생 모두가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