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이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활성화하기 위해 ‘제2회 부산시 주민참여예산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시정의 주인인 시민과 소통하는 ‘주민참여예산 홍보’이며, 분야는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다. 캐릭터디자인, 일러스트, 이모티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에 관심 있는 국민(개인, 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다.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고시‧공고에서 참가서류(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서약서 등)를 내려받아 작성 후 완성된 작품 파일과 함께 이메일(farbe0404@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투표를 거쳐 최종 총 6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작품에는 대상 100만 원 등 총 290만 원의 상금과 부산시장상을 수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홍보 콘텐츠’는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및 부산시에서 시행하는 주민참여예산 정책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주민이 제안하는 주민참여예산을 시민이 직접 홍보하는 뜻깊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