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오는 10월 22일(화)과 29일(화) 서부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자녀 건강하게 키우기」라는 큰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월 22일(화)에는 ‘나의 성격과 생활양식 알아보기’, 29일(화)에는 ‘자녀를 존중하는 의사소통 기법’이라는 내용으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서부Wee센터에서는 올바른 자녀 성장을 돕기 위한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 찾아가는 부모교육 「부모-자녀 간 이해와 소통을 위한 부모의 긍정적인 역할」에 참석하였던 학부모들의 성원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강의는 이금섭(아이미래심리언어상담센터) 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부모가 자기이해를 통해 양육방법을 되돌아보며, 가정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Wee센터장)은 “서부지역에 있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부모교육에 참가하여 배운 것들을 토대로 자녀와의 소통을 통해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더 나아가서는 긍정적인 부모의 역할을 강화하여 자녀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모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은 10월 14일(월) 오전 10시부터 17일(목) 오후 5시까지 대전서부Wee센터(042-530-1003~5)로 전화 신청접수 하면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