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는 전남 장흥군 탐진강변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10.11.(금)부터 10.20.(일)까지 산림청이 주최하고, 장흥군․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산림문화 행사인「2019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에 “산이 좋은 강원도 홍보관”을 강원도와 고성군이 공동으로 설치하여 오늘부터 운영한다.

 “산이 좋은 강원도 홍보관”에서는 “백두대간, DMZ, 동해를 품은 평화 산림 고성”을 테마로 차기개최지인 고성군만의 특색 있는 문화․관광․축제․체험 등을 적극 홍보하여, 내년 10월중 고성군 간성읍 상리 스포츠타운 일원에서 10일간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산림문화 박람회」에 많은 관람객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또한, 강원도는 “하늘이 내린 살아숨쉬는 땅 강원도”를 테마로 강원도 사계절 관광지․축제 등 강원도 주요시책, 신산림 디자인 전략 및 신성장 동력「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유치․개최 등에 대한 홍보를 함께 추진한다. 이와 관련 강원도와 고성군은 공동으로 이벤트 행사(룰렛게임)를 진행하여 홍보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홍보 기념품을 제공한다.

 강원도에서는 박람회 참가 경험을 토대로 국가승인 및 BIE 공인「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유치․개최하여 강원도의 산림과 지역발전의 기폭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