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노근리 가을정원축제 개최
영동군 노근리 가을정원축제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10.1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노근리평화공원의 넓은 잔디밭이 축제를 즐기려 나온 사람들로 가득찼다. 10월 12일 열린 <2019년 노근리 가을 정원축제>에는 <노근리 보드게임>을 비롯한 각종 교육 체험 부스, 청소년들이 준비한 벼룩장터 등 20여개의 각종 교육, 체험, 먹거리 부스가 마련되어 노근리평화공원을 찾은 이들을 반겼다.

 가을장미 개화시기에 맞춰 작년부터 열리고 있는 노근리 가을 정원축제는 기존의 공연 중심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찾아온 이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놀이를 즐기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호평을 받았다. 넓은 잔디밭에서 축제에 놀러온 모든 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 놀이, 폐현수막을 이용한 그리기 한마당,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즐기도록 마련된 공굴리기 마당 등은 축제 참가자가 “관객”이 아니라 주인이 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해 준 것으로 평가된다.

 노근리평화공원의 운영을 맡고 있는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이사장 정구도)은 2017년부터 장미, 국화, 튤립 등 다양한 화초들로 꾸며진“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조성해 왔으며, 이에 따라 전국에서 점점 더 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이 증대하고 있다.

 재단관계자는 이렇게 조성된“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홍보하고 좀 더 많은 이들이 “평화공원”이란 이름에 걸맞게 노근리평화공원을 찾아 “평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